만리포해수욕장
대천, 변산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 3대 해수욕장으로 꼽힙니다. 백사장의 길이가 약 3km, 폭이 약 250m, 면적 20만평방미터인 큰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의 모래는 질이 양호하고 경사는 완만하며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의 해수욕장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충분한 숙박시설과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 방파제에서는 낚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야월의 만리포 사랑 노래비가 세워져 있어 명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만리포 이야기펜션과 아주 가까워요.

천리포해수욕장
만리포을 지나 동쪽으로 3km지점에 위치한 천리포해수욕장은 어느 곳보다도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 내는 곳입니다. 해수욕장의 바로 앞에 보이는 닭섬은 자연적인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육지에 붙어있는 산을 뭍닭섬이라 하고 바다에 위치한 섬을 섬닭섬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 중 섬닭섬은 썰물시 육지와 연결되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천리포수목원
1966년부터 미국인 밀러(한국명=민병갈)씨가 개발한 천리포수목원은 60ha의 면적에 국내산 1,000여종, 외국산6,000종등 총 7,000종이 식재되어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해수욕장의 바로 앞에 보이는 닭섬은 자연적인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육지에 붙어있는 산을 뭍닭섬이라 하고 바다에 위치한 섬을 섬닭섬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 중 섬닭섬은 썰물시 육지와 연결되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만리포 이야기펜션과 아주 가까워요.
http://www.chollipo.org

어은돌해수욕장
어은돌해수욕장은 소원을 지나 만리포입구에서 파도리해수욕장 방향으로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다른 어느 곳보다도 물이 맑고 조용하여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로 찾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포구도 가지고 있어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파도리해수욕장
파도가 아름답고 예쁘다 하여 "파도리"라 합니다. 바닷가에 모래가 아닌 작고 예쁜 돌로 덮혀 있고 물이 맑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운치있고 아름다운 풍경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알맞으며 좌우로 바위가 있어 갯바위낚시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해옥이 유명하니 입구 상가에서 하나쯤 구입하여 몸에 지녀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일 것입니다.(직접채취는 금지)
모항항
모항항은 1종항구로서 큰배들의 출입이 많아 신선한 해산물이 많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모항의 방파제는 우럭낚시의 명소로도 유명하여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려 보았을 정도입니다. 만리포해수욕장이 바로 옆에 있어 해수욕을 즐기시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모항항은 가족단위는 물론 연인, 친구와의 여행에 좋은 장소입니다.
갯벌체험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바지락, 생합, 가부락, 맛살)등의 갯벌 동물체험과 해당화, 갯완두 등의 갯벌 식물체험, 모래성쌓기,진흙놀이 등의 갯벌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